생활정보

내가 애정하는 유투버 추천집, 최고의 패션 유투버 '밀라논나' 와 플라스틱 프리 채널

한니여 2020. 6. 26. 13:51
728x90
반응형

유투버 추천
패션 유투버 밀라논나
플라스틱 프리 유투버
환경 보호 채널

 

오늘은 다시 돌아온 유투버 추천 포스팅.
이전에도 똥괭이네를 포함해 올린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가장 최근 홀딱 빠져버린 두 유투버와 베스트 TOP3 영상까지 가져왔다.
혹시 아직 안 읽었다면 아래 링크 참고.
whatithink-rightnow.tistory.com/49

 

사회적 거리두기 ; 내가 요즘 빠진 유투브 채널 추천 (고양이와 영화를 좋아한다면)

집돌이 집순이 집에서 존버하기 유투브 채널, 유투버 추천 22 똥괭이네, 김일오 시기가 시기인 만큼 최근 어쩌다 보니 집에 있게된 시간이 참 많다 거의 일주일 정도는 집에만 있었다.. :) 간만에

whatithink-rightnow.tistory.com

 

요즘은 유투버 포화시대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유투브 채널이 존재한다. 요리나 패션부터 브이로그, 만들기 채널까지 모든 정보들이 가득하다. 요즘은 학원에 가서 공부하는 것 대신 유투브를 활용해 독학하는 이들도 많아졌다고 한다.

사막에서 바늘 찾는듯 발견한 내 플레이리스트의 주역을 소개한다.

1, 밀라논나

www.youtube.com/channel/UCXXlcPH1stsP3VwYG90s4wg

 

밀라논나 Milanonna

패션과 제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함께해요 아미치들~ Instagram @mila_no_nna

www.youtube.com

 

사실 해외 패션 유투버들도 그렇지만 국내 에서도 정말 제대로된 패션 유투브 채널을 찾기 쉽지않았다. 이 분이 나타나 주신것이 정말 감사할 따름이다. 하나의 장르가 되어버린 밀라논나 채널. 나를 포함한 여럿의 뮤즈가 되었다고 해도 무방하다. 왜 사람들은 이 채널에 열광 하는가!

간단하게 소개 해드리자면 우리나라 최초로 밀라노로 유학을 다녀왔으며 강의, 무대의상 디자인 등 다재다능한 면모를 보여주며 국내에 처음 페레가모, 막스마라 등의 명품 브랜드를 런칭한 자칭타칭 '문화 코디네이터' 이다.

말만 들어도 어마무시한 밀라논나는 답지않게 소탈 하시기 까지 하다. 물건의 소중함을 아시고 작은 것 하나 허투루 쓰지않고 제로웨이스트, 플라스틱 프리의 삶을 진즉에 실천하고 계셨다. 패션들의 거장들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거만하지 않을 수가 있을까. 그게 사람들이 밀라논나를 사랑하는 하나의 이유일지 모르겠다. 

때로는 인생의 조언을 때론 스타일링 팁을 주고 섬유에 따른 올바른 세탁 방식, 여전히 핫한 ASMR 까지. 없는게 없는 밀라논나의 채널에서 내가 가장 감명깊게 본, 가장 애정하는 TOP3를 꼽아봤다. 물론 내 개인적인 견해고 취향이니 참고만 하시길.

 

영상 TOP3 

1, 논나의 서랍 속을 공개합니다.
youtu.be/x6_qoa8ueTc

제로 웨이스트, 플라스틱 프리를 어떻게 실천 하고 계신지 소소한 생활 꿀팁을 선사하는 편 이다. 방은 그 사람을 투영 한다고 했나, 서랍장도 주방도 그처럼 깔끔하고 정갈하다. 나또한 이 영상을 보고 플라스틱이나 쓰레기를 더 활용해 정돈하고 있다. 내게 선한 영향력을 선사한 고마운 영상.

2,"그 안경 어디꺼죠?" 모두 알려드릴게요~ 논나의 안경 컬렉션
youtu.be/0cECFhdWsFE

표지부터 눈길이 가는 안경의 숲 편. 한창 동물의 숲이 유행할 때라 맞춰 표지도 이렇게 커버 한듯 싶다. (동물의 숲은 일본 기업에서 나온 게임이니 염두에 두시길) 이 편은 평소 시청자들이 궁금했던 밀라논나의 안경에 대해 소개 해주는 영상으로 이 것들 또한 연륜이 묻어있는 유니크한 제품들 뿐 이다. 내가 사용하는 안경들이 혹은 선글라스들이 시간이 지났을 때 저렇게 멋져 보일 수 있는 것일까 하는 영양가 없는 생각.

3, 논나의 나이트 루틴
youtu.be/mERB8hMHqGQ

밀라노에서 촬영한 모닝 루틴도 있지만 나이트 루틴 편이 조금 더 릴렉스한 느낌이라 자꾸 보게된다. 몇 번을 돌려 본건지 잔잔하게 읊조리는 나레이션 때문일까 날이 어둑 해지면 꼭 다시 본다. 역시 귀가 후에도 깔끔하고 정돈된 일상. 귀가 하자마자 입던 옷을 걸어 정리하고 실내복으로 갈아입는 것도 저녁을 가볍게 먹고 남은 업무를 보는 것도 밀라논나가 해서 그런지 멋진 커리어 우먼의 일상은 이렇구나 싶어진다. 

 

밀라논나는 이전에 패션에 관한 책도 한 권 발매 했다. 최근에서 재판 되고 있는듯 싶다. 나도 읽고있는 책들이 끝나면 필히 구매할 것 같다.
이 책에선 명품의 조건, 빈티지 패션 같이 '패션'에 관한 정보들은 물론 밀라노에서 살며 배운 그들의 문화와 일상에 관해 다루고 있다. 밀라노 패션이 궁금 하다면? 밀라논나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강추하는 책.  '바다에서는 베르사체를 입고 도시에서는 아르마니를 입는다.'

https://coupa.ng/bEUuep

 

 

[웅진지식하우스]바다에서는 베르사체를 입고 도시에서는 아르마니를 입는다 (패션 컨설턴트가

COUPANG

www.coupang.com

 

이 이외에도 장신구 소개 영상도 자라 하울 영상도 하나하나 유익하니 스타일링에 도움이 필요 하거나 패션에 관심이 많다면 무조건 밀라논나!

 

 

2, 보통엄마jin

www.youtube.com/channel/UCJghaI0b28_FPxCO4n_I5VQ

 

보통엄마jin

아들 둘 보통엄마의 미니멀 라이프 여정을 기록하는 공간입니다. 미니멀 라이프 시작 과정부터 미니멀리스트가 되기까지...담담하게 담아보려 합니다. 함께 시작해요, 우리.

www.youtube.com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고 계시는 멋진 분. 한창 제로웨이스트, 플라스틱 프리에 빠진 나는 정보를 찾아 다니기 시작했는데 찾고 찾다가 우연찮게 발견한 채널이 바로 여기 '보통엄마 jin' 이다. 위 채널 소개에도 적혀있든 아들이 둘 있는 엄마의 미니멀 라이프 여정을 보여주고 있는데, 보면서 몰랐던 정보들도 많이 얻었고 색다른 방법으로 시도도 해보는 분이시라 여간 재미있는게 아니다. 손재주도 뛰어나시고 영상미도 있어 홀린듯 보게된다. 

직접 만들어 대체품을 만드는 영상들도 많고 작은 실생활 꿀팁들이 다양해 자취하는 이들도 살림에 서툰 이들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다. 그게 아니더라도 잔잔하게 차분한 영상을 즐기고 싶다면 추천.

 

영상 TOP3

 

1, 내 삶을 바꾼 다이어리 작성법
youtu.be/a4qpUSQeSRo

나 또한 다이어리를 통해 큰 변화를 경험한 사람 중 하나이다. 나는 이미 나만의 방식이 있고 루틴이 있지만 그렇지 아니한 자들은 이 영상을 통해 큰 영감을 받지 않을까 하는 마음도 컸고, 이 영상을 통해 내면에서 얻은 무언가도 있었기 때문. 하나의 자극제도 되지만 다이어리를 작성 함으로써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다시금 떠올리게 해줘 나태해질 즈음 보기 좋다. 이 영상이 업로드 된건 다이어리가 가장 잘 팔린다는 올해 1월. 1월에 구매해둔 다이어리를 아직도 묵혀두고만 있다면 이 영상을 보고 작게나마 실천해 보는 것이 어떨까.

 

2,일회용 랩 대신 재사용하는 친환경 랩 만들고 사용하기.
youtu.be/YoE71u_-nWo

내가 가장 놀랐던 영상 이다. 일회용 플라스틱 랩을 대체할 수 있는 손수건과 밀랍으로 만든 친환경 랩. 정성이 가득 담겨 있어 영상 보는 내내 감탄이 끊이질 않았다. 이런 섬세함과 정성스러움이 내가 우후죽순 생겨나는 플라스틱 프리, 제로웨이스트에 관한 유투브 채널들 중 이 채널을 사랑하는 이유이다. 나는 플라스틱 랩 대신 유리통을 택하고 마는 귀찮음의 대명사라 이렇게 영상으로나마 대리 만족을 느끼는 중 이다. 이 영상을 보고 난 후 찾아보니 몇몇 제로웨이스트 브랜드 에서 판매중이긴 한 듯 하다. 

 

3,미니멀라이프를 통해 변화된 4가지
www.youtube.com/watch?v=-NXTpK35ANg

 

보통엄마jin 이 채널을 통해 우리에게 소개 했던 책이 있다. '아무것도 없는 방에 살고 싶다' 미니멀한 삶과 잘 버리는 잘 정리하는 방법을 다룬 책으로 플라스틱 프리와도 연결이 되기에 지금 시국에 읽기 딱 좋은 책이지 싶다. 워낙 차분한 영상미를 자랑하는 분이고 글도 깔끔하게 잘 쓰시는 분이나 정리도 잘 해주셨는데 영상에서 직접 어떻게 필요없는 것들을 버리고 책을 통해 나아가는지를 몸소 보여준다. 아직도 코로나 시국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요즘 우리 삶에 플러스를 더해보는 것 어떨까.
https://coupa.ng/bEUvQ5

 

아무것도 없는 방에 살고 싶다:물건을 버리고 삶을 선택한 10인의 미니멀 라이프 도전기

COUPANG

www.coupang.com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이미 유명한 분들이라 알고계신 채널일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명 이라도 더 알았으면 좋겠다는 애정을 한껏 담아 적은 포스팅. 다음엔 또 다른 유투버 추천으로 돌아올 예정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